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2022-08-29 10:35:39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교원투어가 MZ세대를 겨냥해 개인 맞춤형 테마 여행상품을 내놓는다.
교원투어의 여행브랜드 여행이지는 ‘내가 픽(Pick)한 나만의 여행’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MZ 픽(PICK)’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 교원투어의 여행브랜드 여행이지는 ‘내가 픽(Pick)한 나만의 여행’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MZ 픽(PICK)’을 선보인다. 교원투어의 모델인 배우 조승우씨가 MZ픽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교원투어>
MZ 픽은 익사이팅, 먹킷, 쇼핑, 호캉스 등 모두 4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익사이팅 픽은 트레킹 등 현지 문화 체험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래상어와 함께 스노클링 하는 세부 여행’, ‘알프스를 트레킹하며, 골든호른을 만나는 스위스 여행’ 등이 있다.
먹킷 픽은 미슐랭 식당부터 현지 필수 길거리 음식까지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코스를 택할 수 있다. 전통 요리를 직접 만들고 먹어보는 스페인 쿠킹클래스, 와인 산지 방문과 호주 현지 맛집을 방문하는 여행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도 로컬 마켓을 방문하는 쇼핑 픽, 도심 속 힐링 여행 호캉스 픽까지 모두 4가지 유형 가운데 목적에 맞는 여행을 선택해서 떠날 수 있다.
교원투어는 MZ 픽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해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소비자의 요구를 보다 빠르게 흡수할 수 있게 팀장은 물론 팀원도 모두 MZ세대가 맡아 6개월 동안 40개의 테마 여행상품을 개발했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MZ세대는 물론이고 자신만의 개성 있는 여행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다변화된 여행 요구를 반영해 MZ 픽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여행하면 ‘여행이지’가 가장 먼저 떠오를 수 있게 트렌드는 물론 고객의 의견을 놓치지 않고 반영한 테마 여행상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