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LG생활건강, 가로수길 플래그십 매장으로 레드닷 어워드 본상 받아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2-08-12 11:11: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생활건강의 플래그십 매장 ‘엘 헤리티지(L. 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이 세계 디자인 공모전에서 상을 받았다. 

LG생활건강은 서울 가로수길에 있는 엘 헤리티지 1947 리필스테이션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LG생활건강, 가로수길 플래그십 매장으로 레드닷 어워드 본상 받아
▲ LG생활건강이 서울 가로수길에 마련한 ‘엘 헤리티지(L. 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엘 헤리티지(L. 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 전경(왼쪽)과 내부에 마련된 ‘빌려쓰는 지구 리필 스테이션’. < LG생활건강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독일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디자인 시상으로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엘 헤리티지 매장은 LG생활건강이 친환경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삶의 방식을 알리기 위해 만든 플래그십 매장으로 서울 압구정 가로수길과 경기도 용인시 이마트 죽전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엘 헤리티지 매장은 초록색을 포인트로 두고 미니멀하면서도 모던한 감성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엘 헤리티지 매장은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생활용품 용기들을 수거해 만든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를 사용했다. 
  
매장은 ‘빌려쓰는 지구 리필 스테이션’과 닥터그루트, 피지오겔, 벨먼 등의 브랜드 체험존으로 구성돼 있다.  

빌려쓰는 지구 리필 스테이션에서는 LG생활건강의 샴푸와 바디워시 등의 내용물을 원하는 만큼 리필 용기에 소분하여 구매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강화되고 리필 상품에 대한 시대적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고객의 안전과 환경까지 생각한 클린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대우건설, 2018년 서울 금천구 지반침하 사고로 '2개월 영업정지' 제재 받아
현대차그룹·포스코그룹 미국 루이지애나 제철소 공동 투자 결정, 지분율 80대 20
[정시특집-대학바로가기] 중앙대 정시 가나다군 1944명 선발, 첨단분야 신설·증원
네이버, 스페인 투자 계열사 주식 9728억 더 취득해 완전자회사로
검찰, '미공개 정보 이용'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 부부에게 실형 구형
[16일 오!정말] 이재명 "제일 나쁜 것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투자는 경영상 목적 따라 적법하게 진행, MBK·영풍에 유감"
[원화값 뉴노멀④] 삼양식품 김정수와 오뚜기 함영준 희비 가르는 고환율, 식품업계 비빌..
한동훈, 국힘 다무감사위의 김종혁 중징계 권고에 "민주주의를 돌로 쳐 죽일 수 없다"
넥슨 PC·모바일 게임 시장서 연말 겹경사, 이정헌 IP 확장 전략 통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