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MZ세대 관심 1위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2위 AK플라자 3위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2-08-08 09:04: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채널에서 MZ세대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백화점으로 나타났다.

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1~6월 백화점 6곳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이 MZ세대가 가장 선호한 백화점에 올랐다고 밝혔다.
 
MZ세대 관심 1위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2위 AK플라자 3위
▲ 현대백화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채널에서 MZ세대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백화점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더현대서울 5층 휴게공간 '사운드포레스트' 모습. <연합뉴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이번 자료는 SNS 등에서 글쓴이가 자신의 나이를 명확히 드러낸 포스팅만 한정해서 집계를 낸 것으로 20대와 30대가 포스팅한 횟수의 합계를 순위로 매겼다.

개인 프로필을 적을 수 없는 언론사 뉴스 채널 등의 '백화점' 키워드와 자신의 채널에 프로필을 드러내지 않은 대다수 포스팅은 '백화점' 키워드가 있더라도 이번 분석에서 제외됐다.

MZ세대가 자신의 나이를 명확히 밝힌 백화점 관련 포스팅 가운데 가장 많이 언급된 백화점은 현대백화점으로 1633건을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2021년 2월 오픈한 더현대서울이 MZ세대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며 “현대백화점의 전국 점포수가 16개로 롯데백화점의 절반에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의 MZ세대 포스팅 수는 모두 1252건으로 현대백화점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이어 AK플라자(636건)과 신세계백화점(587건), NC백화점(145건), 갤러리아백화점(72건) 등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에 언급된 전체 포스팅 수 집계를 보면 순위가 달라진다.

현대백화점(45만7471건)과 롯데백화점(40만3523건) 등은 1, 2위를 유지했지만 신세계백화점이 25만5814건으로 3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AK플라자(4만8362건), NC백화점(4만5138건), 갤러리아백화점(3만2395건) 순서였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하이트진로 '하이트' 역사의 뒤안길로, 김인규 '존재와 시간' 보다 수익성 중시
삼성전자 테슬라와 파운드리 협력에 회의론, 로이터 "고객사 확보에 불리"
[오늘의 주목주] '루마니아 기대감' 현대로템 5%대 상승, 코스닥 케어젠 11%대 내려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3230선 반등 마감, 4년 만 최고치 경신
[현장] 케어젠 정용지 "의약품에 목매지 않겠다", 먹는 비만치료제 '코글루타이드' 건..
[4대금융 CFO 4인4색] 주주환원 새 기준 제시한다, KB금융 양종희호 새 곳간지기..
삼성전자 이재용 미국 워싱턴행, 한미 관세협상 지원하고 주요 고객사 만날 듯
SK온 1조 규모 정부 1차 ESS 입찰서 완패한 이유는?, 이석희 후속 입찰서 자존심..
'테슬라 잭팟' 장기부활 신호탄 쏜 삼성전자, 8만 넘어 '10만 전자'까지 가나
신한금융 '비은행' 지켜낸 신한투자증권, '리테일 전문가' 이선훈 IB에도 강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