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 카카오톡채널 '챗봇' 서비스 일반상품 이용요금 무료로 전환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2-08-02 11:07: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 카카오톡채널 '챗봇' 서비스 일반상품 이용요금 무료로 전환 
▲ 카카오가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 카카오톡 채널의 인공지능(AI) 대화형 인터페이스인 ‘챗봇’ 서비스를 9월1일부터 무료로 전환한다. 사진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예시 이미지. <카카오>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가 현재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 카카오톡 채널의 인공지능(AI) 대화형 인터페이스인 ‘챗봇’ 서비스 가운데 일부를 무료로 전환한다. 

카카오는 9월1일부터 챗봇 서비스의 일반상품을 과금 없이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챗봇은 채팅창 안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해 이용자와 대화 형태로 소통하며 이용자 의도에 가장 정확도 높은 답변을 알아서 찾아주는 서비스다. 

비즈니스 파트너는 개설한 카카오톡 채널을 기반으로 챗봇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상담, 예약, 상품의 홍보 및 판매, 주문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는 파트너들이 사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일반상품과 이벤트 API 상품 두 가지로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 API는 광고나 홍보성 알림 기능을 제공하는 챗봇으로 유료로 제공되고 있다. 

일반상품의 경우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5만 건을 무료로 제공하고 이를 초과하면 1건 당 30~40원의 이용요금을 부과해왔다. 

9월1일부터는 일반상품에서 무료 제공 한도를 초과해도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아 누구나 부담없이 챗봇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카카오는 전했다.

현재 챗봇을 활용하는 파트너사는 현재 약 1만6천 개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중소 사업자들이 챗봇 서비스를 통해 각자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카카오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활용해 효율적인 사업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상생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인텔에 50억 달러 지분투자, 로이터 "TSMC에 잠재적 위협"
한국GM 노사 임금교섭 잠정합의, 기본급 인상에 성과급 1750만원 지급
고려아연 자사주 잔여분 연내 전량 소각, "총주주환원율 200% 목표"
현대차 미국서 해외 첫 'CEO 인베스터데이', 2030년까지 77조3천억 투자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서 철수, "운영 지속하기엔 손실 너무 커"
삼성전자 XR기기 '무한' 10월22일 공개, 곧바로 정식판매 돌입
SK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최대 공급사 전망, 삼성전자는 속도 우위
해킹 사태에 고개 숙인 롯데카드 조좌진, "사임 포함한 인적 쇄신 약속한다"
금감원 직원 1100여명 국회 앞 조직개편 반대 집회, "자리 나눠먹기 위한 해체"
노동장관 김영훈 "노란봉투법은 중대재해예방에 도움" "구체적 메뉴얼 마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