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도심항공교통과 중동 관련 종목 테마주 부각 가능성"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2-07-14 09:05: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14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도심항공교통(UAM) 및 중동지역 관련 테마주가 부각될 수 있다는 의견이 증권업계에서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팀은 14일 낸 ‘하나 구루 아이’ 보고서에서 오늘의 주목할 만한 테마로 도심항공교통을 꼽으며 “정부는 2025년 UAM 상용화를 목표로 제시하고 있다”며 “관련 사업 육성 계획 및 인프라 투자에 관심을 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하나증권 "도심항공교통과 중동 관련 종목 테마주 부각 가능성"
▲ SK텔레콤이 14일 열린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공개한 에어택시 가상 이미지. <연합뉴스>

UAM은 수직으로 날아오를 수 있는 개인용 비행체를 활용한 교통체계를 말한다.

UAM 관련주로는 피씨디렉트, 퍼스텍, 베셀, 네온테크, 파이버프로 등이 꼽힌다. 

대우건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대한항공, 한국항공우주(KAI), LIG넥스원, SK텔레콤, 한화시스템 등 기업은 15일과 16일 열리는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와 부산국제모터쇼에 참가해 드론이나 UAM 관련 기술 및 사업전략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증권은 “국내 행사 외에도 미국이 최근 드론을 활용해 이슬람국가 무장세력(IS) 지도자 중 한 명을 사살하고 대통령 경비에 드론이 사용되는 등 드론 활용도가 확대되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고 바라봤다. 

중동 관련 테마주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등 중동 순방 계획에 맞춰 국내 주식시장에서 부각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미국 정부는 사우디아라비아 등과 사이가 좋지 않은데 국제유가 가격 등을 진정하려면 관계를 개선할 필요가 큰 것으로 분석된다. 

하나증권은 중동 관련 테마주로 한국전력, 한전KPS, 현대일렉트릭, 한전산업, 현대제철, 삼성물산, 현대건설, 에스퓨얼셀, 우리산업, 한국항공우주,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LIG넥스원 등을 제시했다.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LS증권 "LX하우시스 북미 자동차 원단 판매 호조, 구조적 성장에는 한계"
'터져나온 과열 우려' 뉴욕증시 M7 주가 약세, 테슬라 5%대 하락
[채널Who] M&A 한계 다다른 SM그룹은 지속성장할 수 있을까, 기업회생 전문가 우..
다우키움그룹 후계자 김동준 시대 열렸다, 그룹의 절대적 위상 키움증권 '증손자회사'로 ..
키움증권 이사회 갖출 것은 다 갖췄지만, 후계자 김동준 의장 선임으로 부각되는 약점
김동준 키움증권 경영 시험대 앞에 놓인 아버지 '오너 리스크', '경영 스승' 이현 존..
정몽혁 현대코퍼레이션 '3H'와 '바이아웃 딜' 깃발, 김원갑 장안석 밀고 당기며 매출..
현대코퍼레이션 2대주주로 자리잡은 KCC, 정몽혁 지배력 유지에 리스크 될 가능성 없나
현대코퍼레이션 지분 매수 나선 정몽혁 자녀들, 장녀 정현이와 장남 정두선 두각 나타내
[씨저널] 아모레퍼시픽 동백기름에서 K뷰티 선봉으로, 서성환 서경배 서민정 서호정 가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