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DL건설이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DL건설은 지속가능경영의 실천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이런 노력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 DL건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DL건설 > |
지속가능경영이란 기업이 경영적 투명성,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 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추구하는 경영을 뜻한다. 이는 단순한 영리 추구를 넘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속한 사회와 지속적으로 상생하고 발전하는 개념에서 출발한 것이다.
해당 보고서는 지난해 DL건설 본사 및 국내사업장 전체를 기준으로 작성됐다.
객관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근 대외 공시 자료와 정부 기관 등의 신고 자료를 근거로 최근 3개년의 정보들을 담았다고 DL건설은 설명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환경을 생각합니다,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합니다, 협력회사와 함께 성장합니다라는 가치 아래 개요, ESG 하이라이트, ESG경영, 지배구조, 별첨 등의 순으로 구성됐다.
DL건설 관계자는 "ESG경영 성과를 중심으로 당사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노력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며 "이는 대외적으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과 동시에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