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2-06-30 16:56: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텔레콤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동통신부문에서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
▲ SK텔레콤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동통신부문에서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 SK텔레콤 >

한국표준협회는 2000년부터 매년 개별면접과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거쳐 한국서비스품질지수를 조사해 왔는데 조사를 시작한 이래로 계속 1위를 차지한 기업은 SK텔레콤이 유일하다.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TV(IPTV) 서비스 부문에서 각각 8년 연속,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스퀘어의 자회사인 11번가는 이커머스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를, SK쉴더스는 무인경비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끊임없이 서비스 품질 개선에 힘쓴 점이 SK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부문 계열사들이 1위를 차지한 원인으로 분석했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담당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부분을 인정받아 23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