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는 이 리포트를 통해 TV와 모바일 광고효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V시청 데이터와 모바일 이용 데이터를 결합한 다각적 분석정보를 얻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수동형 광고와 능동형 광고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통합플랫폼도 개발한다.
수동형 광고란 사용자 필요에 의해 특정 콘텐츠나 서비스를 소비할 때 노출되는 광고를 말하며 능동형 광고란 사용자의 성향을 사전에 분석한 뒤 필요한 정보와 광고를 문자메시지 방식으로 전달하는 광고를 의미한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은 "유플러스애드는 TV와 모바일광고 통합적 운영기능, 가구별 성향 분석에 따른 타겟팅기능, 광고효과 분석기능 등을 통해 신뢰도 높은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다"며 "자사 인터넷TV와 모바일 서비스뿐만 아니라 LG헬로비전과도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내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