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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영목 신세계디에프 대표(왼쪽)와 위옌칭 중국국제상회 주석(가운데), 김종훈 CKG 대표가 25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혁약을 맺고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
신세계면세점이 중국국제상회투자융자위원회와 손잡고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팔을 걷어부쳤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국제상회투자융자위원회, CKG(China Korea Group)와 중국인 관광객 유치 및 한중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중국국제상회는 중국 국무원 산하 경제단체이며 CGK는 한중 합작투자기업이다.
성영목 신세계면세점 대표는 “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중국인들이 한국을 더 쉽고 편리하게 방문하고 관광 및 쇼핑까지 다채롭게 경험해 한국 여행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현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국제상회를 통해 입국한 중국 관광객의 쇼핑 및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
중국국제상회는 이번 협약에 따라 연간 12만 명으로 추산되는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때 신세계면세점을 방문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CKG는 한국을 방문한 여행객을 위해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관리하는 역할을 맡기로 했다.
신세계면세점은 18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의 8~12층에 영업면적 1만5138㎡(4580평) 규모로 문을 열었다. 이곳에는 6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사업계획을 세울 당시 개장 첫해 매출 1조5천억 원을 목표로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