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이 온라인 명품플랫폼 ‘머스트잇’에 투자한다.
CJ온스타일은 이달 안으로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에 200억 원을 투자한다고 8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투자를 통해 머스트잇의 지분 4.7% 확보하게 된다.
머스트잇은 2011년 설립된 명품플랫폼으로 발란, 트렌비와 함께 온라인 명품플랫폼 ‘3강’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투자를 통해 명품 카테고리에서의 신규고객 유입 및 패션 카테고리의 시장지배력 강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CJ온스타일과 머스트잇은 명품 브랜드 공동 직매입, 데이터 실시간 연동 등에 나서기로 했다.
CJ온스타일은 앞으로 명품부터 제조유통일괄(SPA) 브랜드까지 다양한 가격대 제품을 소화해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현 CJ온스타일 전략기획담당은 "이번 투자로 고객저변 확대 및 객단가 상승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또한 미래 성장 발판이 될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