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백화점, 세계 환경의 날 맞아 고객 참여형 캠페인 벌여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2-05-29 11:40: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백화점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다양한 고객 참여형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캠페인을 벌인다.

롯데백화점은 6월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기존의 ESG 캠페인 브랜드 ‘리얼스(RE:EARTH)’를 고객들이 참여하는 환경 캠페인 브랜드로 새롭게 꾸며 6월부터 본격적 활동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세계 환경의 날 맞아 고객 참여형 캠페인 벌여
▲ 롯데백화점의 환경 캠페인 브랜드 '리얼스'. <롯데쇼핑>

‘리얼스’는 지난 2021년 11월 롯데쇼핑이 발표한 ESG 캠페인 브랜드로 지구를 다시 생각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캠페인의 주제를 ‘다시 지구를 새롭게’로 잡고 다양한 고객 참여형 행사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롯데백화점 앱(애플리케이션)에 6월1일부터 23일까지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를 클릭하면 1회당 1천 원을 적립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렇게 적립된 돈을 환경 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구를 지키는 작은 습관’이라는 주제로 ‘롯데백화점 온라인 환경 미술대회’도 연다.

ESG와 유통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함께 프로젝트도 진행하며 환경 정화 활동을 위해 제주 월정리해수욕장과 강원도 양양  중광정해수욕장을 찾아 바닷가 쓰레기를 줍는 캠페인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는 친환경과 친건강, 기부 등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와 관련한 소비를 즐기는 MZ세대에 맞춘 특별 강좌도 선보인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