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시아나항공이 속해 있는 항공동맹 스타얼라이언스가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새 브랜드 슬로건을 내놨다.
스타얼라이언스는 14일 창립 25주년을 맞아 새 브랜드 슬로건 ‘함께, 더 좋은, 연결된(Together, Better, Connected)’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항공기. <아시아나항공> |
새 슬로건은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세계적인 항공 네트워크와 원활한 디지털 연결성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 관계를 더 확장시키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아시아나항공은 설명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설립된 항공동맹으로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루프트한자, 유나이티드항공 등 세계 26개 항공사가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올해 안에 새로운 디지털·모바일 혁신 서비스 등을 내놓는다.
스타얼라이언스는 네트워크 리더십을 견고히 할 수 있는 새로운 파트너십 모델을 도입하고 일부 지역에서 우수 고객에게 마일리지나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항공사 동맹체 신용카드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제프리 고 스타얼라이언스 대표는 “스타얼라이언스는 항공사 동맹체 가운데 가장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이를 위해 각 회원사들과 함께 다양한 혁신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