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넥슨이 기존 게임 개발 방향에서 자유로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브랜드를 냈다.
넥슨은 3일 새로운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을 정식 론칭했다.
‘민트로켓’은 넥슨의 참신한 개발 DNA를 바탕으로 기존 개발 문법에서 벗어나 재미의 본질에 집중해 색다른 게임을 개발하는 국내 최초의 게임 서브 브랜드다.
넥슨은 "민트로켓에서는 기발하고 참신한 시각으로 색다른 게임성을 지향하고 게이머가 원하는 재미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게 된다"며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의 게임과 새로운 지식재산을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민트로켓에서는 소규모 개발진이 상향식 소통 구조를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이용자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개발을 진행한다.
넥슨은 민트로켓의 정식 론칭과 함께 처음으로 선보일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를 공개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PC 및 콘솔 플랫폼에서 출시되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로 심해 블루홀을 탐사하며 포획한 재료로 초밥집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김대훤 넥슨 신규개발본부 총괄부사장은 “민트로켓은 재미에 집중해 색다른 시도를 해 나가는 넥슨의 서브 브랜드다”라며 “첫 타이틀인 데이브 더 다이버를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