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에서 초반 부진, 배급사 텐센트 주가도 '실망'

노녕 기자 nyeong0116@businesspost.co.kr 2022-04-27 16:55: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 게임사 펄어비스가 중국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했지만 매출이 예상보다 부진한 수준을 기록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7일 현지매체 시나망(신랑왕)에 따르면 텐센트와 함께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배급을 담당한 창몽천지 주가가 홍콩증시에서 26일 기준 전 거래일보다 70%까지 폭락했다가 결국 49%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에서 초반 부진, 배급사 텐센트 주가도 '실망'
▲ 중국 '검은사막 모바일' 포스터. <펄어비스>

창몽천지는 텐센트가 17.96% 지분을, JP모건이 5%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 개발사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26일 주가가 크게 하락한 것을 놓고 검은사막 모바일 실적이 예상보다 좋지 않은 때문이란 분석이 나왔다.

메인 배급사 텐센트가 아직 검은사막 모바일의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하지 않는 점이 이유로 꼽혔다.

시나망에 따르면 천샹위 창멍천지 CEO(최고경영자)가 전화회의에서 직접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텐센트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관해 구체적 상황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며칠 뒤에 공개될 것으로 본다"며 주가 하락에 따른 논란 진화에 나섰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6일 중국에서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한 직후 중국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에 바로 올라섰다. 하지만 매출이 상위 5위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는 시장 예상과 달리 20위권 밖으로 밀려나 있었다.

창몽천지 주가는 27일 장마감 기준 전 거래일보다 37.8% 올라 반등하긴 했지만 메인 배급사 텐센트 주가와 개발사 펄어비스 주가는 오히려 하락 마감했다.

홍콩증시에서 텐센트 주가는 27일 장마감 기준 전 거래일보다 0.3% 내렸다. 코스닥시장에서 펄어비스 주가는 24.29% 하락했다. 노녕 기자

최신기사

김정은 푸틴과 중국서 양자회담 개최, 김정은 "러시아 지원은 형제의 의무"
정청래 소상공인연합회 방문, "5인 미만 사업장 근로기준법 적용 유예 검토"
한화투자 "파라다이스 8월 손님으로 북적북적, 10월 국경절 및 중국인 VIP 대상 이..
국회의장 우원식, 김정은과 열병식 참관 전 악수와 대화
중국-인도 경제협력 트럼프 '외교 참사'로 남나, 미국 관세 압박에 연합 가능성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3180선 상승, 원/달러 환율 1391.0원 마감
하나증권 "파라다이스, 인천하얏트 웨스트 타워 인수 시 영업이익 50% 이상 증가 전망"
한전KPS 원전 정비사업으로 독자 해외진출 모색, 실적 개선에 성장성도 더해
이재명 9월11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 연다, "주제는 미래를 위한 성장"
하나증권 "호텔신라 높아진 호텔 이익기여도, 면세가 발목을 잡고 있다"
Cjournal

댓글 (2)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권불영
야 플레이 50시간이상 해봤냐? 펄어비스는 천천히가는거여~ 핵과금안하고 그게 메리트인데 조또 모르고 씨부리긴 ㅋㅋ 기레기   (2022-04-28 00:07:49)
권불영
저런것도 모르는데 게임기자야?
   (2022-04-28 00:0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