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F가 니치향수 편집숍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LF는 프랑스의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브랜드 '조보이'를 자사 온라인몰인 LF몰과 오프라인 매장 '라움 이스트'에 동시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 LF는 니치향수 편집숍 '조보이'를 온라인몰 LF몰과 오프라인 매장 라움 이스트에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 LF > |
'니치' 향수란 전문 조향사가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든 프리미엄 향수로 '틈새'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니치아'에서 파생된 단어다.
'니치' 향수는 천연향료를 원료로 삼기에 추출방식이 까다로워 일반향수와 비교해 가격이 약 2~3배 높게 책정된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향기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니치향수를 찾고 있어 국내 니치향수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LF는 지난해 12월부터 고급 향수 시장을 겨냥해 '조보이'의 국내 런칭을 준비해왔다.
LF는 LF몰에 조보이를 공식 론칭시키며 온라인 유통망을 구축했다.
또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F의 오프라인 매장 라움 이스트 1층에 조보이를 위한 체험관을 조성한데 이어 다음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동안 '조보이' 팝업스토어를 연다는 계획을 세웠다.
'조보이'는 2010년 조향사 '프랑수아 헤닌'이 론칭한 '니치' 향수 편집숍 브랜드로 △독창적 향 △강력한 메시지 △장인 정신이라는 3가지 조건을 갖춘 세계 각국의 향수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LF는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조보이'의 론칭을 기념해 5월9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준비했다.
LF는 '조보이' 상품 5% 할인쿠폰을 제공과 함께 향수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향수 샘플 3종, 파리 포스트카드 등을 증정한다.
또한 제품 구매 후 LF몰에 포토후기를 남기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조보이 디스커버리 키트'를 지급한다.
LF관계자는 “LF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프랑스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조보이에서는 다양한 프리미엄 니치향수와 함께 다양한 혜택의 프로모션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더욱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