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1분기 우리 체크카드 인기 비결은, MZ세대 겨냥한 '캐릭터 디자인'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2-04-04 17:10: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1분기 우리 체크카드 인기 비결은, MZ세대 겨냥한 '캐릭터 디자인'
▲ 2022년 1분기 인기 체크카드 톱 10. <카드고릴라>
[비즈니스포스트] 올해 1분기 우리카드의 체크카드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MZ세대 저격' 디자인도 인기를 모았다.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4일 발표한 '2022년 1분기 인기 체크카드 톱 10'에 따르면 우리카드의 '우리 010페이 체크카드'와 '#오하첵(오늘하루체크)'이 각각 1, 2위에 올랐다.

이번 집계는 1월1일부터 3월27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를 차지한 우리 010페이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조건 카드'다. 

결제금액의 0.2%가 상시 적립되며 매월 10일 1만 원 한도 내에서 10%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응카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2위 #오하첵 카드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간편결제, 배달앱 등 온라인 할인부터 안경·렌즈, 커피, 교통 등 오프라인 할인까지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우리카드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다이노탱'과 콜라보 플레이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3위는 '신한카드 딥 드림 체크', 4위는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가 차지했다.

이밖에 KB국민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등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1분기에는 단순한 디자인의 기존 카드 플레이트와 차별성은 지닌 캐릭터, 'DIY(자가제작)플레이트'를 제공하는 카드가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

신한카드 딥드림 체크(미니언즈), 카드의정석 쿠키 체크(쿠키런),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카카오프렌즈), 신한카드 헤이 영 체크 (미니언즈) 등 다수 카드가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우리 #오하첵(다이노탱), KB국민 노리체크카드(펭수), KB국민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위글위글) 등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1020 맞춤형 플레이트도 10위권 체크카드의 다수를 차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체크카드는 교통, 카페, 편의점, 쇼핑 등 제공되는 혜택이 크게 다르지 않다"며 "전월 실적이 없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거나 비슷한 혜택 사이에서 주 사용층인 1020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카드 디자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신세계푸드 4개 분기 연속 외형 쪼그라들다, 강승협 신성장 동력 확보에 안간힘
삼성디스플레이 1분기 폴더블 OLED서 중국 BOE에 선두내줘, 전체 OLED 매출은 증가
하나증권 "네오팜 성장 채널 접점 확대, 해외 판로 개척"
키움증권 "롯데칠성 주류 매출이 오르지 않네, 하반기 소비경기 회복 기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조종사 과실 정황' 중간결과 놓고 유가족·조종사 반발
[21일 오!정말] 국힘 윤상현, "전한길 선생의 가치가 무엇인지 한 번 만나서"
[오늘의 주목주] 두산에너빌리티 5%대 상승, 코스닥 와이지엔터테인먼트 7%대 올라
키움증권 "롯데웰푸드 코코아 가격 안정화, 인도 매출 성장률 두 자릿수"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3210선 상승 마감, 코스닥도 820선 강보합
코스피 7일 간의 3200선 횡보, 개인투자자 '국장 귀환' 재촉할 테마 나타날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