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2022-03-28 11:05:51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추진하기 위한 5가지 실천목표를 제시했다.
28일 아모레피시픽에 따르면 앞서 2021년 설치한 ESG위원회를 바탕으로 ESG 거버넌스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 6월 지속가능경영 목표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발표하고 추진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가 '고객 및 사회와 동행', '대자연과 공존'이라는 2개의 축을 바탕으로 5가지 실천목표를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고객 및 사회와 동행을 위한 실천목표는 △신제품 100%에 사회 친화적 속성 도입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 구현 등이다.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성과 포용성 교육 및 인식개선 프로그램 운영, 캠페인 전개,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시민 계층의 역량 강화 지원 등을 위해 1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을 세웠다.
대자연과 공존을 위한 실천목표는 △글로벌 생산 사업장의 탄소중립 실천과 폐기물 매립 제로화 △제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과 재활용, 재사용, 퇴비화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한 100억 원 투자 등을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은 아모레퍼시픽이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고객과 사회, 자연 등과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고자 하는 구체적 실천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며 “앞으로 이번 약속에 관해 더 많은 이해관계자가 쉽게 관심을 두고 동참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