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애플 명동에 3번째 공식 직영매장 연다, 한국적 요소 담은 외벽 공개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2-03-17 15:38: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 명동에 3번째 공식 직영매장 연다, 한국적 요소 담은 외벽 공개
▲ 서울 명동에 위치할 애플의 국내 3번째 스토어 외벽 디자인 모습. <애플>
[비즈니스포스트] 애플이 국내 3번째 공식 직영매장을 서울 명동에 연다.

애플은 17일 서울 명동에 위치할 새로운 공식 직영매장 '애플 명동'의 오픈을 앞두고 외벽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외벽 디자인은 과거 명동 지역의 학구적 역사를 반영해 미술양식인 민화 ‘책가도’를 연상하게 하는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애플은 소나무, 남산타워, 붓 등 한국적 요소를 외벽에 담았다.

애플은 “애플의 특징을 살려 책가도 각 칸에는 창의성을 뽐내고 있는 사람들과 애플 제품을 배치해 서로 소통하는 모습을 재현했다”며 “애플 명동은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고 창의력의 원천이 될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애플 명동이 들어서는 장소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 2가 9-1 센터포인트 명동이다. 

애플 명동의 공식 개점 일정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명동 이외에도 동서울점 등 추가 점포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