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애플, 아이폰13과 동일한 A15 바이오닉칩 넣은 새 보급형 아이폰 공개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2-03-09 11:31: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이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의 새 모델을 공개했다.

애플은 현지시각 8일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위치한 애플파크에서 온라인으로 중계한 ‘스페셜 이벤트’에서 신형 아이폰SE를 선보였다.
 
애플, 아이폰13과 동일한 A15 바이오닉칩 넣은 새 보급형 아이폰 공개
▲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 <애플>

애플이 이날 공개한 아이폰SE에는 최신형 아이폰13에 들어간 ‘A15 바이오닉칩’이 탑재됐다.

A15 바이오닉칩은 첨단 카메라 기능을 작동하게 하고 사진편집부터 게임, 증강현실에 이르는 다양한 기능을 개선시켜준다고 애플은 설명했다.

애플은 아이폰SE의 카메라 성능도 A15 바이오닉칩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아이폰SE는 1200만 화소, f/1.8 밝기의 조리개를 탑재한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다채로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애플은 6코어 중앙처리장치(CPU), 4코어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지닌 A15 바이오닉칩 덕분에 아이폰SE가 아이폰8보다 CPU 성능이 1.8배, GPU 성능은 2.2배 빠르다고 설명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SE는 콤팩트하면서 가치가 높은 아이폰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아이폰SE는 59만 원부터 판매된다. 저장용량은 64GB·128GB·256GB 등 3가지 옵션으로 색상은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등 3가지로 구성된다. 국내에는 25일 출시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한국 경제산업 정책에 미국 씽크탱크 경고장, "중소기업 살리기 이제 멈춰야"
하나증권 "한국콜마 기분 좋은 출발, 썬 제품은 올해 내내 성장세 유지"
민주당 룸살롱 접대 의혹 지귀연 사진 공개, 노종면 "지귀연 뻔뻔한 거짓말"
상상인증권 "LG생활건강 시간이 필요해, 북미·일본 포함 지역 다변화 추진"
체코 야당 부의장 "정권 바뀌어도 한수원과 원전 계약 유지", 총선 변수 잠재워
달바글로벌 '절반의 성공' 공모 흥행, 반성연 지분 희석에 단기 오버행 위험
엔비디아 젠슨 황 'RTX5060' 공개, "10개 중 1개만 렌더링 9개는 AI가 생성"
엔비디아 젠슨황, 빅테크 맞춤형 AI 반도체 'ASIC'과 호환되는 시스템 공개
[여론조사꽃] 6·3 대선 당선 가능성, 이재명 70.8%로 김문수·이준석 압도
플레이링스 오선호·안병환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 "글로벌 게임사 될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