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자산 전담 애널리스트 영입해 투자 콘텐츠 제공

진선희 기자 sunnyday@businesspost.co.kr 2022-03-08 17:20: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금융투자가 디지털 자산 투자 콘텐츠를 내놓기로 했다.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에서 디지털 자산의 중요도가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자산 전담 애널리스트 영입해 투자 콘텐츠 제공
▲ 신한금융투자 로고.

신한금융투자는 디지털 자산 전담 애널리스트를 영입하고 다양한 관점의 자산배분 전략 수립을 위한 디지털 자산 투자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전세계 암호화 화폐 시장 규모는 2400조 원에 이르렀고 국내시장 규모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신한금융투자 IPS본부 내 WM리서치챕터는 디지털 자산을 전담하는 이세일 애널리스트를 영입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크립토커런시(가상화폐), NFT(대체불가능토큰)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전략을 유튜브 등을 통해 제공하고 사내임직원을 위한 디지털 자산 분석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 애널리스트는 증권사와 보험사에서 채권 애널리스트, 포트폴리오 운용 및 대체투자자산 투자심사업무를 수행했으며 전통 자산과 디지털 자산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강점으로 꼽힌다. 

디지털 자산 시장 트렌드 및 펀더멘털 분석 등이 담긴 이 애널리스트의 디지털 자산 콘텐츠는 3월 말부터 신한금융투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기적으로 제공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전설' 워런 버핏 올해 95세로 은퇴 앞둬, '가치투자' 철학은 AI ..
[씨저널] 삼성전자 인수합병으로 AI 시대 새 성장동력 확보, 노태문 '이재용 AI 의..
신한금융 회장 레이스 진옥동 독주지만, 신한은행 성과 낸 정상혁 있어 경쟁구도 갖춰져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 연임 가도에 난관 안 보여, 딱 하나 변수는 땡겨요 사업 평가
신한라이프 대표 임기 '2+1' 마치고 연임한 전례 없는데, 이영종 실적 앞세워 관행 ..
울산화력 매몰 현장에 구조인력 투입 일시중단, 4·6호기 해체 작업 본격화
검찰총장 대행 노만석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 서울중앙지검장과 협의 뒤 숙고 끝에 내..
NH농협은행 농어촌공사와 '농지 데이터 공유' 협약, "농지 플랫폼 하나로"
'의류·잡화 기부하면 포인트 지급', 현대백화점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자동차업체 신용등급 줄하락에도 현대차·토요타는 '유지', 전망도 '안정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