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선보였다.
카카오뱅크는 22일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에 맞춰 3월7일까지 '한도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카카오뱅크는 22일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에 맞춰 3월7일까지 '한도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
이번 이벤트는 더 많은 고객들이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의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간 안에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한도 조회하러 가기' 버튼을 누르고 챗봇에게 간단한 정보를 알려준 뒤 나의 예상한도와 금리를 확인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 총 20만 명에게는 카카오뱅크와 연결된 카카오톡 계정으로 3월10일과 11일에 모바일 쿠폰을 발송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가 선보인 주택담보대출은 금융모바일 앱에서 일반화된 페이지 전환형이 아닌 챗봇에 기반한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면 서류 제출, 대출 심사, 실행까지 대화창에서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주택담보대출은 'KB시세' 9억 원 이하의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소재 아파트로 한정되며 1개월 이상의 근로 소득자나 소득 증빙이 가능한 사업소득자가 대상이다. 소유(예정) 주택은 부부 공동명의도 가능하다.
주택자금구입 대출은 잔금일로부터 최소 20일 전, 기존 주택담보대출 대환 및 전월세보증금 반환 대출 등은 대출 실행일로부터 최소 15일 전에 신청해야 한다.
주택 구입자금 대출 한도는 최대 6억3천만 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2.94%(변동금리, 22일 기준)다. 대출기간이나 거치기간, 상환방법에 따라 금리는 달라진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