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이 미래전장에서 게임체인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로봇·무인 분야 수출시장을 개척한다.
LIG넥스원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로봇·무인 분야 국제전시회(UMEX 2022)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 LIG넥스원 부스를 방문한 아랍에미리트(UAE) 해군 관계자가 무인수상정(해검-II, III)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LIG넥스원 > |
이번 전시회를 통해 LIG넥스원은 근력증강로봇(LEXO), 무인수상정(해검-II, III), 소형 정찰·타격 드론, 안티드론 시스템 등 전장별 무인 플랫폼 및 미래 병사용 체계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LIG넥스원은 중동 현지 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로봇·무인 시스템을 알리고 무인화 관련 수출 사업 및 기술협력 확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IG넥스원은 미래병사용 체계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민·관·학·연과 지속적인 협력개발을 진행하는 등 미래전장의 양상 변화에 대응해 전장별 맞춤형 무인 플랫폼 기술 강화에 힘써왔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한국 방위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로봇·무인 분야의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