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위메프 메타쇼핑 제휴 쇼핑몰 '수수료 제로' 선언, 앱 접근도 지원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2-02-10 11:06: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위메프가 제휴 쇼핑몰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위메프는 10일 쇼핑앱(애플리케이션) ‘위메프-메타쇼핑(메타쇼핑)’과 제휴할 쇼핑몰의 제휴 수수료를 앞으로 0%로 하겠다고 밝혔다.
 
위메프 메타쇼핑 제휴 쇼핑몰 '수수료 제로' 선언, 앱 접근도 지원
▲ 위메프.

기존에 위메프와 계약한 쇼핑몰도 3월부터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일반적으로 쇼핑 플랫폼들은 제휴 쇼핑몰에 2~8%의 수수료를 받고 있다. 한 쇼핑몰에서 다른 쇼핑몰로 이동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면 일정 비율의 매출 수수료를 받거나 이용자 유입에 따른 연결 수수료를 받는 방식이다.

하지만 앞으로 위메프는 고객 유입과 매출 발생에 따른 비용을 제휴 쇼핑몰로부터 받지 않기로 했다.

제휴 쇼핑몰들이 위메프-메타쇼핑에서 유입된 이용자의 연결 페이지를 웹과 앱 가운데 선택할 수 있도록 ‘앱 접근’도 지원한다. 

통상 웹페이지 연결만 지원하고 앱 접근은 허용하지 않는 다른 쇼핑 플랫폼과 차별화하는 것이다.

위메프는 “제휴사들과 함께 균형 있는 쇼핑 플랫폼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메타쇼핑 수수료를 없애고 앱 접근도 허용할 계획을 세웠다”며 “위메프는 온라인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려는 쇼핑몰과 더 풍부한 쇼핑 콘텐츠를 원하는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홍라희 이부진 이서현 삼성전자 주식 1조7천억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LX홀딩스, LG에서 임차해 사용하던 LG광화문빌딩 본사 건물 5120억에 인수
CJ제일제당 대표이사에 윤석환 내정, CJ푸드빌 대표에 이건일
GM·LG엔솔 공동개발 'LMR 배터리' 북미에서 혁신상 수상, 기술력 인정받아
'일본 동시 상륙' 신세계·현대백화점, K-패션 브랜드 들고 각기 다른 길 선택
비트코인 1억6122만 원대 하락, 이더리움 엑스알피 솔라나 일제히 약세
울산 SK에너지 공장 수소배관 폭발로 화재, 중경상 5명 발생
마이크론 중국에서 서버용 반도체 사업 철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사이익
하루건너 '사상 최고' 기록에 '금 상품' 전방위 인기, 수요 넘쳐 은도 귀해졌다
코스피 장중 최고치 경신 뒤 3740선 보합권 숨고르기, 원/달러 환율 3.3원 오른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