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왼쪽 두 번째)와 장기요 NH농협생명 금융소비자총괄책임자(왼쪽 세 번째)이 27일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에서 임직원 대표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NH농협생명> |
NH농협생명이 소비자 보호를 중심에 두는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NH농협생명은 27일 임직원의 소비자보호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금융회사의 모든 운영방향은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되어야 한다”며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등으로 금융회사에 대한 법적‧제도적 차원의 규제가 강화된 만큼 이에 저촉되는 사항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은 최근 기존 민원관리파트를 민원관리팀으로 격상하고 내부통제파트를 신설하는 등 소비자보호 조직과 인력을 확대했다.
NH농협생명은 올해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양호 이상 등급을 받고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중심경영(CCM)을 5회 연속 인증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