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비금융콘텐츠 인기, NFT 운세서비스 이용 급증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2-01-25 11:20: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카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한카드pLay(플레이)’가 비금융 콘텐츠에서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신한카드는 1월 초 신한플레이에 선보인 NFT(대체불가토큰) 서비스가 23일까지 누적발행량이 2만여 건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비금융콘텐츠 인기, NFT 운세서비스 이용 급증
▲ ‘신한pLay(신한플레이)’를 통해 등록된 NFT(대체불가토큰).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내 운세서비스 이용자도 1월 일평균 1만 명을 넘으면서 23일까지 17만 명을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를 고려하면 1월 기준 2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월평균 운세서비스 이용자가 7만 명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3배가량 증가한 것이다.

라이프 콘텐츠인 '디스커버'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12월 기준 디스커버 월활성이용자는 47만 명이 넘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김미현 프로의 플레이 골프 레슨은 시리즈로 편성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 상무는 “운세와 대체불가토큰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디지털 혁신 기술의 발빠른 도입과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별 맞춤형 비금융 콘텐츠가 향후 생활금융 플랫폼 No.1 전략에서 중요하다는 반증”이라며 “고객 소비 패턴에 따른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재테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인기기사

미국 반도체법으로 삼성전자 TSMC 인텔 포함 3475억 달러 투자유치, 'AI 패권'.. 김용원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 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3.8%로 하락, 영수회담 의제 1순위는 ‘채 상병 사건’ 김대철 기자
SK이노베이션 1분기 영업이익 6247억 내 흑자전환, 정유사업 호조 김호현 기자
신영증권 “HD현대중공업 올해 실적 반등 전망, 특수선 수주 증가” 김호현 기자
샤오미 전기차 '생산 지옥'도 피했다, SU7 출시 1달 만에 "1만 대 생산" 발표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