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이재명 세계 3대 투자가 짐 로저스와 대담, "남북 평화가 한반도 기회"

김서아 기자 seoa@businesspost.co.kr 2022-01-20 18:04: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744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세계 3대 투자가 짐 로저스와 대담, "남북 평화가 한반도 기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20일 오후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세계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와 '대전환의 시대, 세계 5강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대담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세계 3대 투자가로 꼽히는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과 한반도 평화 정착 필요성에 뜻을 같이했다.

이 후보는 20일 오후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현재 싱가포르에 거주하고 있는 로저스 회장과 '대전환의 시대, 세계 5강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화상 대담을 진행했다.

이 후보는 로저스 회장과 남북 평화 체제 구축을 통한 북한 개방이 한반도에 얼마나 큰 기회가 될 수 있을지 논의했다.

로저스 회장은 "한국은 38선이 열리면 정말 큰 기대를 걸 만한 나라가 될 것이다"며 "분명히 세계 5대 열강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한반도는 국방비 지출이 크다고 지적하며 국방비를 아껴 다른 곳에 투자를 많이 한다면 전 세계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가질 수 있다고 바라봤다.

이 후보는 "군사 긴장이 완화되면 군사비의 상당 부분을 복지비나 사회 인프라에 사용할 수 있을 것이란 의견에 100% 공감한다"며 "로저스 회장이 한반도에 대대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을 최선을 다해 만들어보겠다"고 화답했다.

이 후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인프라, 과학기술, 교육에 대한 투자를 통해 새로운 변화 준비가 필요하다는 점도 언급했다.

이 후보 의견에 로저스 회장은 "한국의 미래를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며 "곧 코로나 전쟁이 끝나게 될 것이고 많은 나라가 다시 회복세로 돌아설 것이다"고 전망했다.

로저스 회장은 "한국은 다른 나라에 비해 선전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해온 것을 계속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다른 나라보다 타격이 작을 것이다"고 평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서아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