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반도건설, 협력사와 자동화로봇 등 스마트건설기술 개발 나서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2-01-18 11:01: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반도건설이 건설현장 자동화로봇 등 스마트건설기술의 개발과 도입을 추진한다.

반도건설은 17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본사에서 빌딩포인트코리아, 대한이엔지 등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스마트건설기술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반도건설, 협력사와 자동화로봇 등 스마트건설기술 개발 나서
▲ 박현일 반도건설 총괄사장(가운데)과 박대지 대한이엔지 대표(왼쪽), 강동호 빌딩포인트코리아 대표가 17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반도건설 본사에서 스마트건설기술 개발 상호협력 협약식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반도건설>

반도건설과 빌딩포인트코리아, 대한이엔지는 이번 협약에 따라 자동화로봇기술 도입과 스마트건설 인프라구축, 스마트건설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 등을 위한 공동연구를 펼친다.

대표적으로 반도건설은 건설현장에 스마트 드릴링 로봇을 도입해 안전사고 위험을 줄이고 시공 정밀도와 작업 생산성 향상 등에 힘쓴다.

박현일 반도건설 총괄사장은 “건설현장과 견본주택에 스마트건설기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4차 혁신기술을 적극 도입해 시공 정밀도와 작업 생산성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 최대 1.8조원 조달해 미래 사업 투자
'연방정부 셧다운 임박' 뉴욕증시 M7 주가 혼조세, 엔비디아 2%대 올라
하나증권 "엔비디아 신고가 돌파에 반도체주 투심 개선 기대,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목"
교보증권 "신세계 인바운드 확대와 리뉴얼 효과에 따른 성장 모멘텀 주목"
비트코인 1억6260만 원대 횡보, 거시경제 지표 악화에 투자자 관망세
[당신과 나의 마음] 한가위, 풍성하지 않으면 어때요
NH투자 "스튜디오드래곤 목표주가 하향, 방송 광고 회복 지연 아쉬워"
교보증권 "현대백화점 목표주가 상향, 외국인 매출 증가 기대 온전히 반영"
[씨저널] 신창재 교보생명 디지털 전환 현주소는 어느쪽? 이사회에 IT 전문가 있는데 ..
신창재 교보생명 승계 복안 있나, 의사 하다 회사 물려받을 때 뼈아픈 교훈 얻었는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