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2021년 한해 동안 고객의 소비습관을 분석한 리포트를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카드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2021년 소비생활을 분석한 리포트인 '2021년 연간 명세서'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 현대카드는 카드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2021년 소비 라이프를 분석한 리포트인 '2021년 연간 명세서'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카드> |
연간 명세서는 1년간 쌓인 고객의 결제 데이터를 다각도로 파악해 소비 생활에 대한 습관을 분석해 전달하는 리포트다.
현대카드는 매월 대금을 납부하는 신용카드의 특성상 월 단위 결제 정보는 파악하기 쉽지만 연 단위의 장기적인 소비 패턴은 인지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번에 제공하는 명세서는 '스토리 카드' 형태로 제작해 보다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회원별로 최대 11장까지 제공되는 스토리 카드에는 회원의 소비 패턴이 메시지 형태로 담겨있다.
상세 내역에서는 월별 결제내역과 함께 총 결제금액 및 결제건수를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결제 내역이 있는 회원은 2년치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할인 등 고객이 받은 카드 혜택과 함께 가장 많이 결제한 사용처와 업종 상위 5곳도 알려준다.
연간 명세서는 2022년 한 해 동안 열람할 수 있으며 상세 내역은 이미지나 PDF 파일로도 저장이 가능하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