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의 대표적 e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를 통해 현지 시장을 공략하고 B2B(기업과 기업 사이 거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구매력이 높은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데이터라이즈는 2016년 카카오에 인수된 데이터 분석 스타트업 ‘넘버웍스’의 공동창업진이 재창업한 팀으로 온라인 쇼핑몰 성장을 위한 ‘올인원 그로스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e커머스 사이트를 진단 및 분석해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를 실현한 솔루션으로 데이터 수집∙처리∙진단부터 마케팅 액션 및 개선에 이르는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화했다.
데이터라이즈는 2020년 솔루션 론칭 후 1년 동안 별도 마케팅 없이 고객 수를 20배 늘렸다. 솔루션의 재구독률도 98%에 이른다.
테스트를 통한 검증 결과 데이터라이즈의 솔루션을 적용한 고객사는 평균 10%의 매출 상승 효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2012년부터 함께 해온 데이터라이즈는 대량의 e커머스 데이터를 분석해 지표 상승을 이끌어내는 데 역량과 경험를 갖춘 팀이다”며 “성숙기로 접어들고 있는 e커머스 시장에서 셀러의 지속 성장을 위한 다음 화두는 데이터 기반의 그로스 솔루션 고도화가 될 것이고 데이터라이즈는 이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무 데이터라이즈 대표이사는 “데이터라이즈는 단편적인 서비스 제공에 머무르지 않고 데이터 수집∙처리∙진단부터 마케팅 액션 및 개선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화했다”며 “데이터 활용을 필요로 하는 모든 e커머스를 위한 그로스 솔루션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