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그룹, '2021년 올해의 차' 시상식 10곳 가운데 6곳 상 받아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1-12-15 16:10: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1년 동안 북미와 유럽의 주요 자동차 단체 등에서 발표하는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았다.

15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국가 및 지역단위 5개 시상식과 자동차 전문 미디어가 선정하는 5개 시상식 등 모두 10개의 시상식을 분석한 결과 현대차그룹이 모두 6곳에서 최고상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차그룹, '2021년 올해의 차' 시상식 10곳 가운데 6곳 상 받아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현대차그룹은 “주최 측에 따라 ‘올해의 차’ 최고상과 부문별 수상내역을 발표하는데 부문별 상만 발표하는 왓카와 카앤드리이버를 제외하면 8개 시상식에서 6개를 받았다”며 “사실상 올해 주요 자동차 어워즈를 휩쓸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은 국가 및 지역 자동차 전문가로 구성된 단체가 평가하는 북미, 유럽, 캐나다, 전세계, 독일 등 5개 시상식에서만 3개 상을 받았다.

세부적으로 북미 올해의 차에는 현대차 엘란트라(아반떼)가 선정됐고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에는 제네시스의 GV80이, 독일 올해의 차에는 아이오닉5가 이름을 올렸다.

유럽 자동차 전문매체가 발표하는 시상식 5곳 가운데 3곳에서 현대차그룹의 차종이 올해의 차에 이름을 올렸다.

구체적으로 모터트랜드 올해의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에는 제네시스의 GV70이, 탑기어가 선정한 올해의 차에 현대차 I20N, 오토익스프레스가 선정한 올해의 차로 현대차의 아이오닉5가 각각 최고의 상을 받았다.

특히 글로벌 자동차 전문매체인 탑기어가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현대차 I20N이 선정된 것은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됐다.

탑기어는 2000년대 초반 현대차와 관련해 ‘바퀴 달린 냉장고나 세탁기’로 비유하는 등 혹평했지만 올해에는 최고의 자리에 올렸다는 것이다.

현대차그룹은 “특히 글로벌 자동차 전문 미디어인 탑기어가 현대차를 올해의 차로 선정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그동안 탑기어는 아시아 제조사에 평가가 인색했고 특히 현대차그룹 차종은 1번도 선정된 적이 없었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2022년도 올해의 차 수상과 관련해서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대차 아이오닉5와 기아 EV6가 2022년도 유럽 올해의 자동차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북미에서 가장 권위있는 자동차 시상식인 ‘올해의 차’에도 현대차의 아이오닉5 및 싼타크루즈와 제네시스 GV70 등이 최종 후보에 올라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바이오포트 1분기 저점, 하반기 분기 최대 매출 기대"
국회ESG포럼 세미나, 여야 의원들 'ESG 공시 제도화' 추진 방침 세워
비트코인 시세 하락에도 '고래' 투자자 저가매수 지속, "강세장 복귀 가능"
하나증권 "디오 영업망 개편 및 구조조정 효과 발생, 구조적 성장을 위한 정상화 단계"
LG전자 인도 가전사업 '저가 공세'로 선점 분석, "중국 진출에도 경쟁력 유지"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2.3%, TK는 '긍정' 서울·PK는 '부정'이 더 높아
팔란티어 주가 '지나친 고평가' 분석, "타임머신 발명한 수준의 프리미엄"
LG전자 가전구독 모델 B2B로 확장, 상업용 스탠드에어컨 23평형 월 8만원대
안랩 블록체인 자회사, 간편결제진흥원·오픈에셋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조원씨앤아이] 트럼프 '비호감' 58% vs. '호감' 23%, 보수층은 '호감' 44%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