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이 개인 자산가와 법인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산관리 연구소를 세웠다.
메트라이프생명은 VIP 전담 자산관리 조직인 노블리치센터 아래에 개인 자산가와 법인에 특화된 솔루션 연구소인 ‘헤리티지솔루션랩’과 ‘비즈니스솔루션랩’을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 메트라이프생명은 VIP 전담 자산관리 조직인 노블리치센터 아래에 개인 자산가와 법인에 특화된 솔루션 연구소인 ‘헤리티지솔루션랩’과 ‘비즈니스솔루션랩’을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 |
헤리티지솔루션랩은 전문직 종사자, 자산가 등에 특화된 상속·증여, 유학, 이주, 해외투자 등의 솔루션을 개발한다.
비즈니스솔루션랩은 법인과 기업가를 위한 세무, 법무, 노무, 부동산, 특허, 퇴직플랜 등의 솔루션을 개발한다.
특히 메트라이프생명은 헤리티지솔루션랩의 주요 고객군인 주택소유자에게 상속세 재원마련과 절세 방안을 제공하고 전문직 종사자에게는 소득세 및 상속·증여세와 해외투자 방안을 제시한다. 자산가 고객에게는 해외투자 및 달러자산 확보 방법 등을 주로 제시한다.
메트라이프생명은 해외투자 전문 이주공사와 제휴를 맺어 투자처 알선, 재원마련 및 절세 등에 관한 해외투자 컨설팅도 제공한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그룹 본사의 자산운용 지원으로 은퇴, 퇴직플랜, 상속·증여 등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춘 해외투자 컨설팅 및 달러보험 상품도 제공하고 있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메트라이프는 2003년 외국계 보험사 최초로 VIP 전담 자산관리 센터를 오픈하며 자산가, 전문직 종사자,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등을 위한 맞춤형 재무컨설팅 서비스 제공에서 업계를 선도해 왔다”고 말했다.
송 사장은 “20여 년 동안 축적한 방대한 경험과 글로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의 자산관리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