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이 준법경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한화솔루션은 10일 공인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인증(ISO 37301)을 받았다고 밝혔다.
▲ 김태형 한화솔루션 컴플라이언실 상무(왼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가 10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열린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올해 4월 신설한 준법경영시스템 관련 국제 표준인증이다.
ISO 37301은 지난해 한화솔루션이 받은 준법경영시스템 관련 인증(ISO 19600)보다 준법정책 및 준법리스크 관리 심사 기준이 높아진 인증이다.
이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이 금품 및 뇌물수수, 부당 리베이트(물건을 구매한 대가로 일부 금액을 돌려주는 행위) 등 부패를 막기 위한 사내 시스템을 갖추고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기업에 수여한다.
한화솔루션은 이외에도 2년 연속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관한 인증(ISO 37001)을 받았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국제 준법경영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하면서 세계적 수준의 투명경영을 이어가고 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만족과 신뢰를 얻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