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가 모바일 총싸움게임에서 거둔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신작을 내놓는다.
넷마블게임즈는 지난해 중국에서 히트한 총싸움게임을 국내에 들여와 성공했는데 이번에 자체개발한 게임으로 총싸움게임의 강자 이미지를 굳히기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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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 |
15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가 '백발백중'의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파이널샷'의 출시 준비에 주력하고 있다.
파이널샷의 장르는 모바일총싸움게임(FPS)이다. 지난해 넷마블게임즈가 히트시킨 ‘백발백중’과 비교된다.
백발백중은 지난해 넷마블게임즈의 하반기 실적에 기여했다. 넷마블게임즈는 이 게임으로 ‘모바일에서 총싸움 장르는 안 된다’는 편견을 깼다.
하지만 백발백중은 중국게임이라는 한계가 있었다. 이 게임 원작은 중국 텐센트의 ‘전민돌격’이다. 게임이 성공을 거뒀지만 넷마블게임즈가 지불한 원작 사용료(라이선스비)도 만만치 않았을 것으로 업계는 본다.
파이널샷은 넷마블게임즈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파이널샷이 성공을 거둔다면 수익성 면에서 백발백중보다 훨씬 유리하다.
파이널샷의 개발은 넷마블게임즈의 개발전문 자회사인 ‘넷마블엔투’가 맡았다.
넷마블게임즈는 파이널샷 흥행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끼리 편을 짜서 즐길 수 있도록 했고 이용자가 친구를 초대해 대결을 벌일 수 있도록 했다. 저사양 스마트폰 이용자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최적화에 공을 들였다.
이완수 넷마블게임즈 본부장은 “‘파이널샷’은 자유로운 컨트롤을 통해 실감나는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정통 총싸움게임”이라며 “글로벌을 목표로 개발했다"고 말했다.
넷마블게임즈는 현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파이널샷 사전예약과 테스트 신청을 동시에 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 안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