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그룹, 커넥티드카 콘텐츠 경쟁력 위해 CJENM 티빙과 협력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1-12-07 11:17: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차그룹, 커넥티드카 콘텐츠 경쟁력 위해 CJENM 티빙과 협력
▲ (왼쪽부터)임상엽 CJ ENM 경영지원총괄과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무, 이명한 티빙 공동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디어 콘텐츠를 통한 커넥티드카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회사인 CJENM, 티빙과 협력을 강화한다.

현대차그룹은 6일 CJENM, 티빙과 서울 상암동에 있는 CJENM센터에서 ‘차량용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서비스 제휴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무, 임상엽 CJENM 경영지원총괄, 이명한 티빙 공동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회사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탑재 위한 플랫폼 구축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제공 △플랫폼 및 콘텐츠 운영관리 △홍보,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신규 콘텐츠 서비스 제공 협의 등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고 현대차그룹 커넥티드 카만의 차별화된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콘텐츠 제공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기로 했다.

우선 현대차그룹은 커넥티트 카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티빙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콘텐츠를 탑재하기 위한 개발에 협력하고 플랫폼 서비스 운영과 유지보수를 지원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화, 라이브 채널 등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커넥티드 카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을 세웠다.

CJENM은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콘텐츠를 제작해 공급하는 한편 신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티빙은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에서 티빙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자동차 환경에 맞는 사용자경험(UX)를 제공한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가 고객에게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콘텐츠를 제공할 뿐 아니라 더 풍부하고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CJENM, 티빙과 지속적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해 커넥티드 카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지향적 미래 콘텐츠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DS투자 "삼성바이오로직스 분할 뒤에도 실적 든든, 올해 영업이익 2조 상회"
[10·15대책] 국세청장 임광현 "한강벨트 검증 대폭 강화, 고가 아파트 증여 150..
[현장] 조재민 신한자산운용 ETF 고성장 자신, "빈틈 공략해 차별화한 것이 성공전략"
[10·15대책] 국토장관 김윤덕 "주택시장 불안 조기 차단할 것, 수급 안정화에 최선"
[현장] 아마존웹서비스 AI 에이전트 소개, "AI가 산업 전반 바꾸는 전환점"
[10·15대책] 정부 부동산 '가격 띄우기' 근절 강화, 수도권 135만 호 공급 후..
[10·15대책] 구윤철 부동산 세제 개편 가능성 내놔, "특정지역 쏠림 완화 위한 합..
비트코인 7만 달러대로 조정 가능성, "가격 지지선 붕괴되면 하락세 가속"
조비에비에이션 주가 상승에도 증권가 회의적, 전기 항공기 승인 리스크 남아
[10·15대책] 규제·토지거래허가구역 서울 전역 확대, 15억~25억 주택 주담대 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