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카드, 간편결제앱 원큐페이에 마이데이터서비스 내놓고 이벤트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1-12-06 11:20: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카드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 기반 개인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간편결제 모바일앱 ‘원큐페이’를 통해 마이데이터서비스 ‘하나합’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카드, 간편결제앱 원큐페이에 마이데이터서비스 내놓고 이벤트
▲ 하나카드는 ‘원큐페이’를 통해 ‘내 지출 한눈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

하나합은 하나금융그룹의 마이데이터 공동 브랜드로 은행, 증권, 카드 등에 흩어져 있는 금융거래 정보를 하나로 합해 맞춤형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더 안전하고, 편리한 자산관리 컨설팅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디자인됐다.

하나카드는 카드사의 강점인 소비 데이터를 중심으로 소비진단, 자산관리, 핫플레이스 추천 등 8가지 핵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의 소비내용을 분석해주는 ‘내 지출 한눈에’ 서비스가 있다. 

이 서비스는 카드나 계좌이체 내역을 바탕으로 고객이 고정 지출과 예산에 맞게 적절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비내역 분석 결과는 소비가 많은 카테고리를 위주로 ‘#집꾸미기요정’, ‘#디저트홀릭’ 등 태그를 노출한 뒤 관련 지출 세부내용을 보여준다. 

리뷰나 별점이 아닌 결제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이나 카페 등 유명 장소를 알려주는 ‘내 주변 핫플’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주변 상권 데이터와 승인데이터를 바탕으로 유명 장소의 단골비중, 방문추세, 방문객 특성을 분석해준다.

또 유명장소의 할인 쿠폰을 제공해 방문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을 주고 가맹점주의 매장 매출 관리와 마케팅을 돕는다.

‘내 자산 한눈에’ 서비스는 카드, 은행, 보험, 증권 등 각 금융사에 흩어져 있는 고객의 모든 금융자산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자동차, 부동산 같은 비금융자산과 신용 점수도 관리할 수 있고 중고차 시세와 부동산 실제 거래가격 등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이 밖에 ‘대출 비교’와 ‘사장님 힘내요’ 등 서비스는 12월 안으로 추가된다. ‘대출 비교’는 대출받을 수 있는 금융사와 상품, 금리, 한도 등을 보여주고 ‘사장님 힘내요’는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방문 손님 분석 및 상권분석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하나카드는 하나합 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자산을 연결하면 12월10일부터 금요일마다 경품 당첨권을 제공한다. 친구를 초대하면 당첨권을 더 받을 수 있다.

이석 하나카드 본부장은 “결제 이외에 조회, 이체 등 뱅킹서비스, 지출관리, 자산관리 등 다양한 종합금융서비스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원큐페이를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2만2천 달러까지 상승 전망, "가격 조정이 투자자 수요 자극"
더블유게임즈 밸류업지수에 새로 편입, "앞으로도 기업가치 끌어올릴 것"
애플 '아이폰 미국 생산' 결국 현실화 가능성, "가격 1500달러로 상승" 전망도
'석탄산업 부양' 천명한 트럼프 정부, 전력 공급 과잉에도 발전소 수명 연장 명령
모간스탠리 쿠팡 목표주가 상향하고 최선호주로 꼽아, "달러화 약세 수혜"
코오롱글로벌, 1476억 규모 서울 번동8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엔비디아 '블랙웰' 서버 공급차질 해소, AI 반도체 글로벌 수요 대응 청신호
코스맥스, 에스에이치랩과 박테리오파지 기반 기술 공동개발 계약 체결
유안타증권 "한화오션 목표주가 10만2천 원, 산은 측 지분 추가매각 가능성 존재"
LG이노텍 세계 최초 '차량용 5G 통신모듈' 개발, "자율주행 핵심 부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