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새마을금고중앙회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에 뽑혀, "ESG경영 확대"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1-12-01 17:14: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11월15일 ‘2021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인증식은 비대면 방식으로 12월 중에 진행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에 뽑혀, "ESG경영 확대"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11월15일 ‘2021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지역사회의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환경경영, 자원봉사, 비영리단체 네트워크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환경친화적 경영을 실천하는 그린MG캠페인을 통해 21만7614Kg의 탄소배출 억제효과를 낳았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은 2021년 한해 동안 모두 2188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취약계층 및 비영리단체에 40억 원을 지원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으로 10억 원을 기부했다. 3년여 간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기업 50곳에 23억 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금융협동조합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2022년에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의 원년으로 사람을 중시하는 휴먼MG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LG에너지솔루션, 베트남 킴롱모터스에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
김건희 특검 권성동 구속영장 청구, 통일교서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신세계푸드 아워홈에 급식사업부 매각, 양도 대금 1200억
대통령실 AI수석 하정우 "파편화된 국가 AI정책 거버넌스 체계화할 것"
하이트진로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 개선 한계, 김인규 하반기 맥주 수요 확대 승부 걸어
한은 총재 이창용 "금리로는 집값 못 잡아, 시간 여유 벌어주는 것일 뿐"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3주 연속 둔화, 전국 아파트값도 보합세
[28일 오!정말] 대통령실 비서실장 강훈식 "외교도 결국 사람이 하는 일"
'마트 카트 끌고 간다' 스타필드 빌리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 단지 내에 조성
조만호 무신사서 상반기 보수 6억 받아, 박준모는 7.4억 수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