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2021-11-24 17:35:24
확대축소
공유하기
FNC엔터테인먼트가 블록체인 전문 스타트업과 손잡고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한다.
FNC엔터테인먼트는 더판게아와 공동으로 한정판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 판매사업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 FNC엔터테인먼트 로고.
FNC엔터테인먼트는 12월1일 디지털수집품 거래 플랫폼 '모먼트오브아티스트'를 열고 아티스트의 의미 있는 순간들을 담은 영상을 대체불가토큰으로 만들어 판매하기로 했다.
모먼트오브아티스트에서 구입한 대체불가토큰은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에 발행정보가 남는다.
FNC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 SF9의 미니 10집 앨범 활동 순간을 담은 디지털수집품을 12월부터 판매하기로 했다.
판매하는 상품은 SF9 멤버의 사진과 손글씨, 굿즈,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 등이다.
안석준 FNC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라인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로 문화 콘텐츠의 제조·판매를 넘어 뛰어난 K-콘텐츠를 대체불가토큰으로 전 세계에 선보이는 시작점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팬들의 시각에서 팬과 아티스트 사이 교감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