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2021-11-15 14:08:37
확대축소
공유하기
세포치료제 개발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송순욱 부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12일 이사회를 열고 에스씨엠생명과학 설립자 송순욱 부사장을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 송순욱 에스씨엠생명과학 대표이사.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송순욱 대표이사와 함께 글로벌 세포치료제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핵심 연구개발 강화를 통한 수익창출 전략을 도입할 계획을 세웠다.
송순욱 에스씨엠생명과학 대표이사는 1983년 미국으로 건너가 메릴랜드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미국의 바이오벤처회사에서 근무하며 단일 클론 항체를 개발한 바 있다.
송 대표는 존스홉킨스대학에서 분자생물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하버드 의과대학에서 유전자치료제분야 연구를 진행했다. 유전자치료와 세포치료 두 분야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경험이 있다.
송순욱 대표는 “기술특례기업으로 상장에 성공한 에스씨엠생명과학을 글로벌 5대 세포치료제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 중심의 사업 전략을 새롭게 구상해 나갈 예정이다”며 “회사를 창립할 때의 연구개발 중심 정체성을 다시 세우고 회사의 성장과 주주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