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스마트건설기술 공모전으로 수상작 11개 발표

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 2021-11-11 12:18: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엔지니어링이 스마트건설기술 통합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8월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통한 스마트건설기술 역량 확보를 위해 개최한 '2021 현대엔지니어링 스마트건설기술 통합공모전'에서 11개 기술을 최종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 스마트건설기술 공모전으로 수상작 11개 발표
▲ 현대엔지니어링의 스마트 건설기술 통합 공모전에서 즉시 적용 기술로 선정된 '자율주행 페인팅 로봇기술'.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개발계획의 적정성, 기술의 우수성, 성과물의 활용성 등에 관한 면밀한 평가를 거쳐 즉시적용 기술 2건과 개발추진 기술 9건을 수상작으로 뽑았다. 

즉시적용 기술로 선정된 ‘자율주행 페인팅 로봇’과 ‘반자동 중장비 컨트롤’ 기술은 실제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시험무대(Test Bed)를 마련해 검증을 진행하기로 했다.

자율주행 페인팅 로봇기술은 페인팅기술을 자율주행 로봇에 학습시켜 사람이 수행하기 어려운 도색작업을 대신 수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현장 안전확보와 비용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은 기대했다. 

덕트 청소로봇, 인공지능(AI) 기반 도면 자동인식, 고층 모듈러 외단열 시스템 등 9건의 개발추진 기술들에도 연구비 지원과 공동연구 등을 하기로 결정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1건의 혁신 스마트건설기술 및 솔루션은 개발이 완료돼 현장에 적용되면 안전한 건설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류수재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APEC서 두 번 접는 스마트폰 '트라이폴드' 공개할 듯
이재명 이시바 한일 정상회담, '공통 사회문제 대응 협의체 운용' 공동발표문 채택
유안타증권 "실리콘투 글로벌 공급망 확장, 모이다로 현지 거점 전략 강화"
유안타증권 "코스맥스 3분기 실적 기대이하, 색조 브랜드 발주 둔화"
기아 노조 임협 잠정합의안 찬성률 73%로 가결, 5년 연속 무파업 타결
HD현대중공업, 방사청 보안감점 1년 연장에 "차기 구축함 사업자 선정 앞두고 의구심"
상반기 국내 가상자산 하루 평균 거래 6조4천억, 작년 하반기보다 12% 줄어
코스피 '미국 셧다운 우려'에 3420선 하락 마감, 원/달러 환율 1402.9원
유안타증권 "에이피알 실적 구조적 성장 전환, 3분기 영업이익 기대이상"
대우건설, 포스코이앤씨 이어 광주 '챔피언스시티' 시공권 포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