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월요일 8일 전국에 비 내리고 강한 바람, 기온 급격히 떨어져

김서아 기자 seoa@businesspost.co.kr 2021-11-07 18:05: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월요일 8일 전국에 비 내리고 강한 바람, 기온 급격히 떨어져
▲ 기상청이 7일 오후 5시에 발표한 8일 오전 날씨 그림자료. <기상청>
월요일인 8일은 새벽부터 전국에 비가 내리고 강한 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8일 새벽에 서쪽지역부터 비가 시작돼 아침에 전국으로 확대되고 낮에 서쪽지역부터 차차 그치겠다고 7일 예보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을 동반해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일부 경상권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한다고 기상청은 덧붙였다. 

강원 산지에는 눈이 내려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고 중부 내륙의 높은 산지, 제주도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전국 10∼40㎜로 제주도 산지와 지리산 부근에는 60㎜ 이상의 비가 내리고 강원 산지에는 1㎝ 안팎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8일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아침부터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을 것으로 전망됐다. 

8일 아침 최저기온은 9~17도, 낮 최고기온은 11~19도로 예상됐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10도, 수원 11도, 춘천 9도, 강릉 14도, 청주 13도, 대전 12도, 전주 12도, 광주 12도, 대구 11도, 부산 17도, 제주 1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12도, 수원 12도, 춘천 13도, 강릉 18도, 청주 13도, 대전 13도, 전주 14도, 광주 13도, 대구 16도, 부산 19도, 제주 16도 등으로 예보됐다.

화요일 9일은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남 서해안, 충청 북부내륙, 전북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밤부터 그밖의 충청권과 전남 서부, 경북 북부내륙에 비가 오겠고 기온이 낮은 강원 내륙 및 산지와 경북 북동산지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경기 동부와 충북 북부, 경북 북부내륙의 높은 산지도 기온이 낮아지면서 비와 눈이 섞여 내리는 곳이 있겠다. 강원 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수요일인 10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고 강원 영서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목요일인 11일에는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됐다. 전라권과 제주도에 내리는 비는 금요일인 12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토요일인 13일과 일요일인 14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흐린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짐에 따라 추위에 약한 노약자는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길 바란다”며 “선별진료소 종사자 등 야외 업무 종사자는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난방기 사용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서아 기자]

최신기사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한화그룹, 글로벌·엔진·파워시스템·호텔앤드리조트 4개 계열사 새 대표 내정
권성동 통일교 금품수수 부인, 통일교 총재 한학자 "정치적 청탁 없어"
LG전자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실시, 연구개발과 영업·마케팅 채용
APEC 당국자 두산에너빌리티 본사 잇단 방문, 원전 역량 점검 및 협력 논의
한화생명 암 경험 청년과 함께하는 운동회, "'연대의 장'으로 다방면 지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