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은행, 더존비즈온과 은행권 최초 100% 비대면 기업통장 내놔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11-05 17:23: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이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100% 비대면 기업통장을 내놓았다.

신한은행은 더존비즈온과 서비스형 뱅킹(BaaS) 기반의 신상품 ‘더존 x 신한 쏠비즈 기업통장’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 더존비즈온과 은행권 최초 100% 비대면 기업통장 내놔
▲ 신한은행 본점.

더존 x 신한 쏠비즈 기업통장은 신한은행이 9월23일 더존비즈온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한 뒤 협업해 만든 첫 상품이다.

더존 x 신한 쏠비즈 기업통장은 더존비즈온 전사자원관리(ERP) 거래 법인 고객이면 신한 쏠비즈(SOL Biz)에서 비대면으로 신규 개설이 가능하다.

기업이 비대면 계좌를 신규 개설할 때 적용되는 한도 제한없이 정상계좌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기업이 비대면으로 통장을 개설하면 대포통장, 금융사기 등 불법적 사용을 막기 위해 일정기간 이상의 업력과 거래 증빙서류를 갖춰야 정상거래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 상품은 더존비즈온의 전사자원관리 이용 정보를 비대면으로 확인하면 정상영업하고 있는 기업으로 인정해 바로 정상계좌 이용이 가능하게 했다.

기업인터넷·모바일·폰뱅킹(ARS에 한함)을 통한 타행이체수수료 월 100회 면제, 신한은행 자동화기기 이용 현금인출수수료 면제, 현금카드 발급 수수료 1회 면제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12월10일까지 진행한다.

더존 x 신한 쏠비즈 기업통장 가입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첫 거래 고객과 전자금융이체 첫 거래 고객에게는 GS주유상품권 1만 원 모바일 교환권 1매를 추가로 준다.

더존비즈온은 더존 x 신한 쏠비즈 기업통장 이용 고객 대상으로 기업이 발행하는 전자세금계산서와 계좌 입금내역에 관한 수납확인 자동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도 세웠다.

이는 은행의 계좌서비스와 ERP 내 전자세금계산서가 연동되는 첫 융·복합 모델로 의미가 크다. 고객은 기존 수기로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더존비즈온 ERP 거래고객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전략적 지분투자 뒤 서둘러 상품 출시를 준비했다”며 “올해 안으로 서비스형 뱅킹 기반 기업여신 특화상품과 임직원 대상 서비스를 출시하고 고객 관점에서 편의와 혜택이 극대화되는 융·복합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효성 조현준 '배임' 무죄 '횡령' 유죄, 대법원서 징역 2년·집행유예 3년 확정 
KT 무단 소액결제 불법 기지국 아이디 20개 더 드러나, 피해자도 추가 확인
최태원 대법원 재산분할 1.4조 파기환송에 한시름 덜어, 재산분할 다툼 다시 고법으로
화웨이 협력사 미중 정상회담 앞두고 AI 반도체 역량 과시, 규제 무력화 시도
[속보] 대법원 최태원·노소영 1.4조 재산분할 파기환송, 고법서 다시 따져야
키움증권 "HD현대일렉트릭 목표주가 상향, 북미·유럽 신규 수주 확대 예상"
한국투자 "현대로템 K2 이라크·루마니아 수출 추진, 폴란드 수출 2차 생산 앞당길 것"
[미디어토마토] 서울시장 가상 1:1 대결, 김민석 44.2% vs 오세훈 40.6%
교보증권 "파마리서치 3분기 이익 개선세 지속, 미국향 화장품 수출 호조"
[서울아파트거래] 성동구 서울숲아이파크리버포레 84.95㎡ 40억으로 신고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