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블로그 리뷰 연동, "브랜드와 창작자에게 기회"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10-25 15:14: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가 이커머스 플랫폼 브랜드스토어에 블로그 리뷰를 연결해 브랜드와 창작자의 협업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의 상품리뷰 하단에 블로그 리뷰 등의 쇼핑 관련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연동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블로그 리뷰 연동, "브랜드와 창작자에게 기회"
▲ 네이버는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의 상품 리뷰 하단에 블로그 리뷰 등의 쇼핑 관련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연동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입점사업자는 연동 솔루션을 통해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이벤트 글이나 리뷰 콘텐츠 등을 작성자의 동의를 받아 최대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

사용자는 여러 창작자가 남긴 체험후기나 상품평가, 활용사례 등을 브랜드스토어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블로그 콘텐츠의 연동 솔루션을 가구/인테리어, 주방, 반려동물, 키즈(유아), 뷰티 등 일부 브랜드스토어에 먼저 제공한다. 향후 사용성에 따라 중소상공인 중심의 스마트스토어 등으로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김균희 네이버 포레스트 CIC(사내독립조직) 책임리더는 “사용자의 구매 결정을 돕는 ‘쇼퍼블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믿을 수 있는 창작자와 판매자를 서로 찾기 위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대형 브랜드와 유명 인플루언서뿐 아니라 작지만 개성 있는 브랜드와 창작자에게도 새 사업기회를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지원과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첫 국무회의서 해수부 부산 이전 빠른 준비 지시, 공정위 인력 충원도
이마트24 대표로 최진일 이마트 MD혁신담당 상무 내정, 1974년생
서울 아파트값 18주째 상승, 재건축 중심으로 오름폭 0.03%포인트 확대
신세계면세점 숨통 트인 '시내'·막막한 '공항', 유신열 중국 단체관광 기대
코스피 반도체·자동차 반등하며 11개월 만에 2810선 위로, 이틀 새 외국인 자금 2..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 임기 마치고 퇴임, "인공지능 지원 지속" 강조
SK증권 "오스테오닉 수출 물량 확대, 주요 제품 미국 FDA 승인 완료"
로이터 "한화시스템, 프랑스 위성통신 기업 '유텔샛' 지분 5.4% 8850만 달러에 ..
떠나는 길에도 금융개혁 외친 이복현, 관치·월권 논란에도 '강한 금감원' 각인했다
엔비디아 블랙웰 AI 반도체 성능과 전력효율 발전, 중국 딥시크와 경쟁서 유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