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2021-10-25 15:14:27
확대축소
공유하기
네이버가 이커머스 플랫폼 브랜드스토어에 블로그 리뷰를 연결해 브랜드와 창작자의 협업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의 상품리뷰 하단에 블로그 리뷰 등의 쇼핑 관련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연동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 네이버는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의 상품 리뷰 하단에 블로그 리뷰 등의 쇼핑 관련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연동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입점사업자는 연동 솔루션을 통해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이벤트 글이나 리뷰 콘텐츠 등을 작성자의 동의를 받아 최대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사용자는 여러 창작자가 남긴 체험후기나 상품평가, 활용사례 등을 브랜드스토어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블로그 콘텐츠의 연동 솔루션을 가구/인테리어, 주방, 반려동물, 키즈(유아), 뷰티 등 일부 브랜드스토어에 먼저 제공한다. 향후 사용성에 따라 중소상공인 중심의 스마트스토어 등으로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김균희 네이버 포레스트 CIC(사내독립조직) 책임리더는 “사용자의 구매 결정을 돕는 ‘쇼퍼블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믿을 수 있는 창작자와 판매자를 서로 찾기 위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대형 브랜드와 유명 인플루언서뿐 아니라 작지만 개성 있는 브랜드와 창작자에게도 새 사업기회를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지원과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