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윤석열 전두환 옹호발언 결국 사과, "고통 당한 이들에게 송구"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10-21 17:19: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전 대통령 옹호발언을 놓고 결국 사과했다.

윤 전 총장은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그 누구보다 전두환 정권에 고통을 당하신 분들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45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전두환 옹호발언 결국 사과, "고통 당한 이들에게 송구"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윤 전 총장은 "독재자의 통치행위를 거론한 것은 옳지 못했고 발언의 진의가 왜곡됐다며 책임을 돌린 것 역시 현명하지 못했다"며 "대통령은 무한책임의 자리란 사실을 마음깊이 새기고 정치인의 말과 행동의 무게를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날 윤 전 총장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기 전에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설명과 비유가 부적절했다는 많은 분들의 지적과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고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사과, 사죄, 송구 등이 아닌 '유감'이란 표현을 사용하면서 진정한 사과가 아니라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에 앞서 19일 윤 전 총장은 "전두환 전 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를 잘했다고 말하는 호남분들이 꽤 있다"고 말해 논란에 불을 당겼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