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DL 아티스트와 협업한 영상 콘텐츠 내놔, 1주일 만에 400만 조회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1-10-20 11:42: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DL 아티스트와 협업한 영상 콘텐츠 내놔, 1주일 만에 400만 조회
▲ DL 로고 그리기 대회 수상작. < DL >
DL의 유튜브 홍보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DL은 다양한 기업 내부 소스를 기반으로 만든 유튜브 영상이 1주일 만에 조회 수 4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4일 공개된 이 영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명의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기업 로고(CI)와 사업영역을 표현했다.

DL은 "새롭게 재해석된 로고 관련 콘텐츠를 선보였다"며 "영상 길이는 30초 안팎으로 최근 광고 및 홍보영상들이 수 분 단위로 길어지는 추세에서 탈피했다"고 설명했다.

DL 관계자는 “예상 가능한 스토리, 빅모델이 등장하는 광고가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찾아보고 자발적 팬덤이 생길 수 있도록 접근했다”고 말했다.

DL은 다양한 방식으로 로고를 표현하는 그리기 대회도 진행했다.

행사에는 수 백 점의 작품들이 응모됐으며 내부 임직원 5천 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도 구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DL은 "더 다양한 콘텐츠를 선 보이겠다"며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들이 폭넓게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중심으로 확장된 기업 브랜딩을 실행하겠다"고 다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