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DL 아티스트와 협업한 영상 콘텐츠 내놔, 1주일 만에 400만 조회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1-10-20 11:42: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DL 아티스트와 협업한 영상 콘텐츠 내놔, 1주일 만에 400만 조회
▲ DL 로고 그리기 대회 수상작. < DL >
DL의 유튜브 홍보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DL은 다양한 기업 내부 소스를 기반으로 만든 유튜브 영상이 1주일 만에 조회 수 4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4일 공개된 이 영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명의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기업 로고(CI)와 사업영역을 표현했다.

DL은 "새롭게 재해석된 로고 관련 콘텐츠를 선보였다"며 "영상 길이는 30초 안팎으로 최근 광고 및 홍보영상들이 수 분 단위로 길어지는 추세에서 탈피했다"고 설명했다.

DL 관계자는 “예상 가능한 스토리, 빅모델이 등장하는 광고가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찾아보고 자발적 팬덤이 생길 수 있도록 접근했다”고 말했다.

DL은 다양한 방식으로 로고를 표현하는 그리기 대회도 진행했다.

행사에는 수 백 점의 작품들이 응모됐으며 내부 임직원 5천 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도 구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DL은 "더 다양한 콘텐츠를 선 보이겠다"며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들이 폭넓게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중심으로 확장된 기업 브랜딩을 실행하겠다"고 다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 자국보다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DB투자 "삼성전자 실적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품질 통과는 9월 말..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 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