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소비자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금호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조사’ 승용차타이어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조사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 관련 이미지. <금호타이어> |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와 서비스 만족도,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한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부문 종합점수 83.8점을 받았다.
승용차타이어업체 전체의 고객만족도 평균 점수인 82.9점보다 높은 점수다.
금호타이어는 현재 이용하고 있는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 이미지 요소에 관련한 소비자 만족도를 측정하는 '요소종합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우수한 품질관리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