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창립 54돌을 기념해 10월 한 달 동안 지역주민과 함께 ‘ESG 실천의 날’ 행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되새기고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DGB대구은행과 고객이 함께하는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기후변화 대응이나 친환경활동, 지역사회 공헌활동 등 ESG와 관련한 활동사진을 지정된 해시태그(#DGB대구은행 #DGB54주년 #DGBESG #취임1주년)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DGB대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공지 피드를 본인 계정 인스타그램에 옮긴(리그램) 뒤 지정된 해시태그를 추가하는 방법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측면에서 지역 공공 배달 애플리케이션 활성화에도 힘을 보탠다는 방침을 정해뒀다.
우선 지역배달 애플리케이션인 대구로(대구시 배달앱)나 먹깨비(경북지역 배달앱) 등을 사용한 뒤에도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DGB대구은행은 대구로(대구시 배달앱)나 먹깨비(경북지역 배달앱) 등 지역배달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SNS 인증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역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 DGB대구은행 BC카드로 결제하면 4천 원 할인혜택도 준다.
이 밖에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DGB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의 자영업자 무료 지원프로그램 안내 및 지역상생 활동 독려, 지역 혈액 부족에 따른 DGB임직원 헌혈 기부행사 등을 진행한다.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은 “고객의 사랑으로 성장한 DGB대구은행이 창립 54돌을 맞아 실시하는 ESG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도 고객을 적극 지원하고 고객감동 경영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