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준석 "곽상도 아들 50억 납득하는 국민 없어, 의원직 사퇴해야"

노녕 기자 nyeong0116@businesspost.co.kr 2021-09-28 11:17: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곽상도 의원이 국회에서 제명을 당하기 전에 의원직을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봤다.

이 대표는 28일 YTN 라디오에서 “탈당한 곽 의원의 국회의원 거취 문제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판단을 해야 한다”며 “곽 의원이 국회 차원의 절차가 진행되기 전 자진사퇴하는 것이 국민 눈높이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준석 "곽상도 아들 50억 납득하는 국민 없어, 의원직 사퇴해야"
▲ 이준석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그는 “곽 의원이 의원직 사퇴 등 판단을 안 한다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절차 혹은 제명 이야기가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지금까지 해명으로는 50억 원 퇴직금에 대한 설명이 불충분하다”면서 곽 의원의 아들이 오롯이 산업재해만 인정받아 50억 원의 퇴직금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없다고 했다.

그는 곽 의원이 화천대유 관계자들한테 2천만 원을 쪼개서 후원 받은 것을 놓고도 “대가성이 있느냐가 중요한 데 곽 의원이 오롯이 해명해야 할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

최신기사

KT 서버 침해 흔적·정황 발견, 인터넷진흥원에 침해 정황 신고
NH투자 "네이버 커머스, 컬리 제휴와 멤버십 강화로 쿠팡과 격차 좁힐 것"
IBK투자 "녹십자 미국서 혈액제제 알리글로 순항, 올해 수익성 개선 전망"
한국투자 "호텔신라 인천공항 DF1 철수 실적에 긍정적, 내년 수익성 개선"
IBK투자 "GS리테일 3분기 실적 반등 예상, 점포 효율화 및 성수기 효과"
엔비디아 인텔에 50억 달러 투자,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피에스케이 주목"
비트코인 1억6229만 원대, 미국 SEC 엑스알피·솔라나 포함 펀드 출시 승인
'반도체주 훈풍' 뉴욕증시 M7 주가 혼조세, 엔비디아 3%대 상승
NH투자 "삼성물산 신규 주주환원 정책 기대, 건설부문 실적도 회복"
[현장] 고성능 N브랜드 향한 정의선 10년 진심 모았다, 현대차 의왕 'N아카이브'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