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3분기 실적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17일 하이트진로 목표주가를 기존 5만1천 원에서 4만3천 원으로 낮춰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16일 하이트진로 주가는 3만4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이 지속하면서 3분기 실적은 부진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해 올해 외식 및 유흥시장에서 유의미한 판매실적 회복은 제한적일 것이다”고 내다봤다.
하이트진로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015억 원, 영업이익 427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 3분기보다 매출은 3.6%, 영업이익은 33.7% 줄어드는 것이다.
하이트진로는 맥주부문에서 3분기 매출 2228억 원, 영업이익 58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8.7%, 영업이익은 69.4% 감소하는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2분기 국내 맥주시장 규모가 10%가량 줄어들었고 3분기에도 시장규모 감소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김 연구원은 “맥주시장에서 하이트진로 주요 경쟁사들이 마케팅을 강화하고 수제맥주 신제품 출시도 늘리고 있다”며 “높아진 경쟁강도는 광고비 등 판관비 증가로 이어져 수익성도 악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바라봤다.
하이트진로 소주부문은 3분기 매출 3303억 원, 영업이익 413억 원을 올릴 것으로 예측됐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4%, 영업이익은 7.9% 줄어드는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영향을 받아 소주시장 규모도 5%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다만 일부 긍정적으로 바라볼 만한 성과도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김 연구원은 “맥주부문에서는 수입맥주 유통 판매량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소주부문에서도 시장 점유율 67%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에 수출하는 과일맛소주(리큐르주) 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2487억 원, 영업이익 165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0.3%, 영업이익은 16.7% 감소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