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금융·증권
농협상호금융 NH콕뱅크 새 영상광고 공개, 이재식 "MZ세대와 소통"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  2021-09-15 17:59:18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농협상호금융이 MZ세대를 겨냥해 간편뱅킹앱을 알리는 새 광고영상을 내놨다.

농협상호금융은 15일 '대한민국 4명 중 1명은 콕뱅크'를 슬로건으로 한 신규 영상광고 5편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 농협상호금융은 15일 '대한민국 4명 중 1명은 콕뱅크'를 슬로건으로 한 신규 영상광고 5편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농협상호금융>

농협상호금융은 간편뱅킹앱 NH콕뱅크를 운영하고 있다. 2021년 7월 말 기준 NH콕뱅크의 가입자 수는 777만 명으로 국내 경제활동인구 2857만 명(통계청 기준)의 약 27% 수준이다.

이번 광고는 양궁편 카페편 등 모두 5가지 시리즈로 준비됐다. MZ세대를 겨냥해 언어유희, 패러디 등 인터넷 밈(온라인 유행 콘텐츠)을 활용해 재미요소를 더했다고 농협상호금융은 설명했다.

양궁편은 양궁 국가대표팀과 오진혁 선수의 닮은꼴 배우인 고창석씨가 출연한다. 도쿄올림픽 명장면 가운데 하나인 남자 양궁 결승전의 '끝'을 브랜드 이름인 '콕'과 연결했다. 양궁편은 8일부터 지상파와 케이블 등 TV광고를 통해서도 선보였다.

카페편에는 배우 겸 가수 임시완씨가 모델로 나온다. 브랜드명인 콕(Cok)과 같은 발음을 지닌 콜라음료 콕(Coke)을 활용했다. 

골프편에는 프로골퍼 유현주 선수와 유튜브 '뻐꾸기 골프 TV'의 박노준씨가 출연한다. 그밖에 형사편 및 군대편에도 모델 특유의 캐릭터를 담아 광고의 재미를 살렸다.

농협상호금융은 광고 론칭을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 감상평을 남기거나 OX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델들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콕메달, 텀블러, 골프모자 등을 제공한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표이사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MZ세대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채널Who] HMM에게 위협적일까, 중국 전력난과 경쟁사 운임동결
·  KCC그룹 정몽진 정몽익 계열분리 속도붙나, 신한벽지 인수하면 촉매제
·  LG에너지솔루션 돌아온 권영수, 어깨에 상장과 배터리 안정성 짊어져
·  이스타항공 법정관리 졸업 난기류, 새 주인 성정의 완주에 시선 몰려
·  DL이앤씨 모듈러주택 본격화, 마창민 고층 규제완화 대비 경험 쌓아
·  GS건설 GS이니마 수처리 영토 확장, 임병용 중남미 이어 베트남 찍어
·  LG디스플레이 중소형올레드 중국과 경쟁, 정호영 고급화로 뿌리칠 태세
·  에이피알 라이프스타일 미디어커머스로 변신, 김병훈 상장 다시 도전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램 공급과잉에 시스템반도체 전환투자 앞당겨
·  롯데케미칼 석유화학 이익체력 키워, 김교현 수소 생산 확대 뒷받침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