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농협상호금융 NH콕뱅크 새 영상광고 공개, 이재식 "MZ세대와 소통"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09-15 17:59: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농협상호금융이 MZ세대를 겨냥해 간편뱅킹앱을 알리는 새 광고영상을 내놨다.

농협상호금융은 15일 '대한민국 4명 중 1명은 콕뱅크'를 슬로건으로 한 신규 영상광고 5편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농협상호금융 NH콕뱅크 새 영상광고 공개, 이재식 "MZ세대와 소통"
▲ 농협상호금융은 15일 '대한민국 4명 중 1명은 콕뱅크'를 슬로건으로 한 신규 영상광고 5편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농협상호금융>

농협상호금융은 간편뱅킹앱 NH콕뱅크를 운영하고 있다. 2021년 7월 말 기준 NH콕뱅크의 가입자 수는 777만 명으로 국내 경제활동인구 2857만 명(통계청 기준)의 약 27% 수준이다.

이번 광고는 양궁편 카페편 등 모두 5가지 시리즈로 준비됐다. MZ세대를 겨냥해 언어유희, 패러디 등 인터넷 밈(온라인 유행 콘텐츠)을 활용해 재미요소를 더했다고 농협상호금융은 설명했다.

양궁편은 양궁 국가대표팀과 오진혁 선수의 닮은꼴 배우인 고창석씨가 출연한다. 도쿄올림픽 명장면 가운데 하나인 남자 양궁 결승전의 '끝'을 브랜드 이름인 '콕'과 연결했다. 양궁편은 8일부터 지상파와 케이블 등 TV광고를 통해서도 선보였다.

카페편에는 배우 겸 가수 임시완씨가 모델로 나온다. 브랜드명인 콕(Cok)과 같은 발음을 지닌 콜라음료 콕(Coke)을 활용했다. 

골프편에는 프로골퍼 유현주 선수와 유튜브 '뻐꾸기 골프 TV'의 박노준씨가 출연한다. 그밖에 형사편 및 군대편에도 모델 특유의 캐릭터를 담아 광고의 재미를 살렸다.

농협상호금융은 광고 론칭을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 감상평을 남기거나 OX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델들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콕메달, 텀블러, 골프모자 등을 제공한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표이사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MZ세대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HD현대중공업 필리조선소와 함정 유지보수 협약 체결, 미국 방산 공략 김호현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경량화 AI모델 '파이3 미니' 출시, 구글 메타와 경쟁 조충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