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국민지원금 알림서비스 이용자 절반 750만 명이 토스에서 등록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9-14 10:43: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민지원금 알림서비스 이용자 절반 750만 명이 토스에서 등록
▲ 14일 비바리퍼블리카에 따르면 13일까지 플랫폼 3사에서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를 등록한 인원 중 57%가 토스로 알림받기를 등록했다. <비바리퍼블리카>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 이용자 중 절반 이상이 비바리퍼블리카의 금융플랫폼 토스에서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비바리퍼블리카에 따르면 13일까지 토스·네이버·카카오 등 플랫폼 3사에서 국민지원금 알림서비스를 등록한 인원은 모두 1309만 명으로 이중 57%인 750만 명이 토스로 알림받기를 등록했다. 

행정안전부는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 및 신청일 알림서비스를 대국민 알림서비스인 국민비서를 통해 진행했다. 행정안전부는 토스 등 3개 플랫폼 사업자와 제휴를 맺고 3월부터 백신접종 안내 등 공공알림서비스를 국민비서에서 제공하고 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국민지원금 알림 신청에서 절반이 넘는 사용자의 선택을 받은 이유로 쾌적한 신청절차와 함께 3개 플랫폼 중 유일하게 금융을 중심으로 성장했다는 점을 들었다.

비바리퍼블리카 관계자는 “사용자가 가장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원클릭서비스 과정을 만들었고 이후 지원금 신청과 사용내역 조회 등 국민지원금 모든 과정을 토스앱 하나에서 구현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알림 서비스 출시 직후에도 사용자들의 신청 과정을 면밀히 모니터하면서 실시간으로 디자인을 최적화 하는 등 특유의 기민한 대응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다”고 덧붙였다.

비바리퍼블리카는 9일부터 토스앱에서  ‘국민지원금 내역보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드로 수령한 국민지원금의 누적 사용내역과 잔액은 물론, 사용가능한 가맹점 조회 등 국민지원금 수령자에게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았다.

비바리퍼블리카는 모바일 전자고지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공공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고 광범위하게 생활속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최근 전자고지서비스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공문서의 전자중계 자격을 검증받아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받은 데 이어 이달 9일 토스 모바일 전자고지서비스가 ‘과기부 ICT샌드박스 사업’에 선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금값 오름세 장기화 국면에 진입 전망, 미국 중국 갈등 격화가 상승 '부채질'
[여론조사꽃] 전작권 회복해야 한다, 공감 69.8% vs 비공감 28.2%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3% vs 국민의힘 29.0%, 양당격차 유지
기후총회 개최 브라질 디지털 플랫폼 '말로카' 선보여, "시민사회 참여 기대"
[서울아파트거래] '최고 70층 재건축' 압구정 3구역 현대5차 전용 82.23㎡ 63억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4.8%로 2.6%p 하락, 중도층 긍정평가 68.6%
LG전자 3분기 영업익 6900억으로 시장전망 10% 상회, 전장 사업 수익 역대 최대
하나증권 "현대로템, K2 전차 납기·사양·가격 고려하면 해외수주 기대 타당"
"엔비디아 주식 매수" 모간스탠리 추천, AMD 오픈AI 협력에도 타격 미미
SK증권 "HD현대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상선·특수선 동반 성장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